우연한 행운 : 제 5장 변화의 바람

2024. 9. 28. 20:20NOVEL/우연한 행운

반응형

제 5장 변화의 바람



  현우는 마을에서의 생활에 점점 적응해가며,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을 소중히 여기게 되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는 마을의 작은 도서관에서 책을 읽고 나오다 우연히 한 어르신과 마주쳤다. 그 어르신은 지팡이를 짚고 천천히 걷고 있었고, 현우는 그분의 따뜻한 미소에 끌려 인사를 건넸다.

 

  “안녕하세요. 여기 자주 오시나요?” 현우가 말을 걸자, 어르신은 친근한 목소리로 답했다. “안녕하세요! 나는 이 마을에서 아주 오래 살았어요. 이름은 알려주지 않으셨다. 다만 지금은 아니지만, 과거에 선생님이었다고 작게 말씀해 주셨다.” 현우는 순간 놀랐다, 은퇴하신 선생님이라는 그분은 곧 이 마을의 역사를 담고 있는 귀한 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사람은 도서관 앞 벤치에 앉아 이야기를 나누기 시작했다. 선생님은 마을의 소소한 일화와 함께 교육에 대한 자신의 열정, 그리고 제자들에 대한 사랑을 이야기했다. 그 이야기는 현우의 마음을 깊게 울렸다. 선생님은 “삶은 늘 배움의 연속이에요. 우리는 언제나 새로운 것을 배우고, 또 가르치는 존재죠.”라고 말했다.

 

  현우는 그 말이 마음에 와닿았다. 그는 대도시에서의 경쟁과 성공에 치여 진정한 자신을 잃어버린 느낌이었기 때문이다. “저도 제 인생에서 찾고 싶은 것이 많아요. 그러나 무엇이 진정한 목표인지 잘 모르겠어요.” 현우가 털어놓자, 선생님은 부드럽게 웃으며 말했다. “목표는 늘 그 안에 있습니다.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에 가슴이 뛰는지를 찾아보세요.”

 

  그 후, 현우는 선생님과의 만남을 통해 자신이 정말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기 시작했다. 매일의 작은 일들이 어떻게 의미를 갖는지 생각해보았다. 그는 취미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고, 마을 사람들과의 교류 속에서 진정한 자신을 찾으려 애썼다.

 

  선생님과의 만남은 현우에게 새로운 목표를 찾는 여정의 시작이 되었다. 과거의 아픔과 상처를 딛고, 자신의 열정을 발견하고자 하는 결심을 하게 된 것이다. 그는 선생님에게 감사하며, 새로운 변화를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