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한 행운 : 제 7장 고독의 그림자

2024. 9. 30. 22:09NOVEL/우연한 행운

반응형

제 7장 고독의 그림자



  어느 날, 현우는 마을의 외곽에 있는 작은 숲을 산책하고 있었다. 그곳은 평화롭고 조용한 공간으로, 마을의 소음에서 벗어나 혼자만의 시간을 갖기에 좋았다. 그러나 그날, 현우는 숲 속에서 혼자 앉아 있는 동철을 우연히 발견했다. 그의 모습은 우울하고 고독해 보였고, 현우는 마음이 아팠다.

 

 동철은 마을에서 은둔형 외톨이로 알려져 있었고, 사람들과의 접촉을 피하며 조용히 지내왔다. 현우는 그에 대해 여러 이야기를 들었지만, 그는 단순한 소문에 그치지 않겠다는 마음으로 다가갔다. “안녕하세요. 여기서 혼자 계신 건가요?”라고 조심스럽게 말을 건넸다.

 

 동철은 처음에는 무관심한 태도를 보였지만, 현우의 진심 어린 눈빛에 서서히 마음을 열기 시작했다. “그냥, 생각이 많아서…”라는 그의 말에 현우는 “이해해요. 저도 그런 때가 많거든요. 함께 이야기해볼까요?”라고 응답했다. 그렇게 두 사람은 대화를 나누기 시작했다.

 

 현우는 동철의 이야기를 경청하며 그의 고독과 아픔을 이해하려고 했다. 동철은 과거의 상처로 인해 사람들과의 관계를 피하게 되었고, 외로움이 쌓일수록 더 깊은 고립에 빠져들었다. 그 이야기를 듣는 동안, 현우는 자신의 과거의 아픔이 떠올랐다. 그는 동철에게도 누군가가 다가와주길 바라는 마음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 만남은 현우에게 많은 것을 가져다주었다. 그는 고독이 어떻게 사람을 변화시킬 수 있는지를 배웠고, 진정한 우정이란 상대방의 아픔을 이해하고, 곁에 있어주는 것임을 깨달았다. 또한, 동철과의 대화 덕분에 현우는 자신의 마음속의 두려움과 불안도 조금씩 털어내게 되었다.

 

 이후 현우는 동철과의 관계를 이어가기로 결심했다. 그는 동철에게 자주 찾아가 함께 시간을 보내기로 했다. 그 작은 노력이 동철에게도 큰 힘이 될 것임을 믿었다. 두 사람은 서로에게 조금씩 힘이 되어가며, 새로운 우정을 쌓아가는 과정을 시작하게 되었다.

반응형